일상 그리고 아이돌.

#67. 내가 좋아하는 명곡 맛집 세븐틴(SEVENTEEN) 노래

결국은 푸른하늘 2020. 10. 11. 23:18
728x90
반응형

세븐틴이 드디어 컴백을 한다. 지난 6월에 LEFT&RIGHT로 활동한 후 4개월 만에 다시 팬들에게 돌아온다!!

다음 주 월요일 19일에 스페셜 앨범 ‘세미콜론’(Semicolon)을 발매한다. 

 

 

출처: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어김없이 우지 손에서 탄생한 명곡들로 꽉꽉 채워져 있을거라고 생각하니 기대가 절로된다.

 

사실, 세븐틴에 관심을 생기면서 여러가지 영상을 찾아보고 이들의 미친 예능감(?)에 감동하면서 입덕을 하게 되었지만, 노래를 빼놓으면 매우 아쉽다. 

 

지난 번 포스팅 했듯이, 천재작곡가 우지의 손에서 명곡들이 지치지 않고(?) 계속 나오니 우지에게 너무 감사하다.

 

세븐틴 컴백기념하여 평소에 너무 좋아라하는 숨겨진 세븐틴 명곡을 소개하려고 한다. 꼭 한번씩 들어보셨으면 좋겠다!

 

1. 어른 아이 (KIDULT)

www.youtube.com/watch?v=MAamSTQ-TMA

가장 최신에 발매된 앨범 '헹가레'에 속한 수록곡인데 딱 세븐틴이 앨범에서 추구하는 "청춘"과 가장 부합하는 노래인듯하다. 

멜로디며, 가사까지 무엇하나 버릴 것 없는 아주 명곡 중에 명곡이라고 생각한다. 센치한 새벽에 들으면 약간 눈물이 고일 정도의 잔잔한 멜로디와 가사랄까..

이 곡도 당연히 우지가 작사/작곡에 참여했고 작사에는 에스쿱스랑 버논이도 참여했다. 

 

2. 같이가요(TOGETHER)

www.youtube.com/watch?v=DrR_J9XOmo4

솔~찍히 지난 헹가래 앨범은 정말 버릴 곡이 단 하나도 단 1도 없는 명곡앨범같아서ㅠ 또 넣었다. 사실 MY MY도 너무 좋지만 MY MY는 활동을 했던 곡이어서 아쉽지만 제외했다 (그래도 여전한 내 PICK ).

같이가요는 작사/작곡에는 우지! 그리고 작사에는 꽤 많은 멤버들이 참여했는데 에스쿱스, 호시, 민규가 참여를 했다.

 

개인적으로 우지가 작곡한 곡 중에 우지 특유의 청춘+잔잔+애잔한 느낌의 곡들을 매우 좋아하는데 같이가요도 청춘스러운 느낌이 1000% 드는 곡이다. 우지 감성 매우 칭찬해!!!

 

3. 지금 널 찾아가고 있어

www.youtube.com/watch?v=cFVwSKW2ySA

지난 번 세븐틴멤버 소개 때도 언급했던 곡인데, 이 노래는 2018년 스페셜 앨범에 수록된 수록곡이다. (타이틀곡 "고맙다")

이 노래로 말할 거 같으면, 우지가 이 곡을 발매하기 한참 전에 멤버들이 안놀아줘서 혼자 심심해서 작곡했던 곡이라는데 정말 입틀막이다. 

많은 팬들이 유명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OST 같다고 하는데 우지 피셜로는 해당 애니메이션이 개봉하기 전에 만들었던 곡이라고 하니, 우지의 천재성 무엇이니..

내가 딱 좋아하는 우지감성. 지브리같은 일본 애니메이션 감성을 좋아하는데 그런 분위기를 잘 살린 곡이라서 매우 아끼는 곡이 되어버렸다. 

 

위에 소개한 3곡은 멜로디 뿐만 아니라 가사도 굉장히 심금을 울리니 꼭 가사와 함께 들어보면 좋겠다.

 

명곡 맛집 세븐틴의 숨은 명곡들이 더 있지만 앞으로 찬찬히 꺼내보도록 해야겠다. 

 

19일 컴백도 너무 기대되고 또 어떤 명곡을 가지고 올지 기대가 기대가 되는 바이다. 

 

세븐틴 홧팅! 캐럿들 홧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