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리고 엑셀.

#101. 엑셀 꼴찌가 엑셀 함수 전자책 사보았음.

결국은 푸른하늘 2023. 3. 3. 15:47
728x90
반응형

요즘들어 엑셀에 자신감이 붙어서 더 깊이 공부를 해보고 싶은 마음에 책을 사보기로 했다. 

그러나 막상 종이책은 두껍기만하고 내가 활용을 잘 못할 것만 같아, 차라리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전자책을 사는 것이 좋을 거 같아 크몽에 들어가서 전자책을 구입하였다. 

 

여러가지 전자책을 구입했으나(금액이 저렴한 편이라 부담이 되지는 않았다.) 내가 가장 잘 이용하고 있는 전자책은 바로바로 이것이다!

"하루만에 완성하는 REAL 실무 엑셀 함수 모음집"

 

https://kmong.com/gig/424797

 

하루만에 완성하는 REAL 실무 엑셀 함수 모음집 | 11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자료·템

3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맑은하늘로의 자료·템플릿, 비즈니스 문서, 기업 문서 양식 서비스를 1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자료·템플릿, 비즈니스 문서, 기업 문서 양식 제

kmong.com

 

전자책이라 반신반의했지만 꽤 디테일하게 부서별로 필요한 함수들을 포함하고 있어서 쏠쏠하게 도움을 받았다. 

 

출처: 크몽 "하루만에 완성하는 REAL 실무 엑셀 함수 모음집"

엑셀은 진짜 몇 년을 해도 너무 어렵기도하고 쓰던 함수만 쓰다보니 딱히 실력이 는다는 느낌을 못받았다. 

 

그럴때는 책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데 이렇게 전자책을 구매하면 크게 부담스럽지도 않고, 또 직접 엑셀에다가 함수를 바로 사용해볼 수 있으니까 요즘 같이 바쁜 시대에 꽤 도움이 되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내가 직접 사용하고 좋은 제품들만 소개하고 있어서 이 전자책도 분명 엑셀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열심히 공부해서 꼭 엑셀 고수가 되어야겠다!

728x90
반응형